‘희망밥상’어린이집_김해 해아림어린이집

한살림경남은 아이들에게 건강하고 바른 식생활을 전하는 일을 함께하기 위해 한살림 물품으로 밥상을 차리는 어린이집을 ‘아이들의 희망밥상 어린이집/유치원’으로 정하여 함께하고 있습니다.

지난 11월 아이들에게 건강한 밥상을 차리고 있는 김해 ‘해아림 어린이집’에 ‘희망밥상’ 현판을 전달하였습니다.

한살림과 함께 아이들의 건강과 미래를 지켜가는 김해 ‘해아림 어린이집’을 소개합니다.

‘아이의 호기심이 존중받는 어린이집’ 이라는 원훈으로 아이들을 보육하는 해아림 어린이집입니다.

사교육 교사로 일을 하다 국영수 점수에 아이들을 판단하는 현재 교육 환경에 많은 고민을 하다 아이들 스스로 판단하고 행동할 수 있는 자유로운 분위기의 어린이집을 만들어 보고 싶다는 꿈으로 올해 개원을 하였습니다.

건강한 아이들로 자라기 위해서는 건강한 환경과 더불어 건강한 먹거리의 중요성을 느껴 한 살림 식재료를 원 급식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유기농…안전한 먹거리가 좋은 것은 알지만 왜 그렇게 가려 먹여야 하는 건지를 잘 모르는 부모님들의 식재료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는 데에 생각보다 많은 시간이 걸렸습니다.

개원 초기에 MSG와 GMO에 대한 이야기를 계속 알려 드렸고 위험성에 알게 된 어머님이 한살림 식재료로 아이의 식단을 바꾼 후 아이의 입맛이 많이 건강해진 것에 감사하다는 인사를 하셨을 때 너무 뿌듯했습니다.

제가 가진 음식에 대한 소신들을 앞으로도 흔들림 없이 유지시켜 해아림 어린이집에 오는 모든 아이들이 건강한 발달을 할 수 있도록 애쓰겠습니다.

 

김해 해아림 어린이집 (원장 도인미)

경남 김해시 삼계동 1428-4번지 현대분성마을아이파크 1차 108동 104호

T. 070-7393-71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