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밥상’어린이집_봄의뜰어린이집

한살림경남은 아이들에게 건강하고 바른 식생활을 전하는 일을 함께하기 위해 한살림 물품으로 밥상을 차리는 어린이집을 아이들의 ‘희망밥상 어린이집/유치원’으로 정하여 함께 하고 있습니다.

지난 8월 아이들에게 건강한 밥상을 차리고 있는 사천 ‘봄의뜰어린이집’에 ‘희망밥상’현판을 전달하였습니다. 한살림과 함께 아이들의 미래를 지켜가는 ‘봄의뜰어린이집’을 소개합니다.

 

봄의뜰 어린이집의 교육철학과 원훈은 ‘신나게 놀고 건강하게 자라는 아이’입니다.

다양한 보육과정의 개발이 요구되고 많은 교육프로그램이 생겨도 ‘놀이가 곧 교육’이라는 사실만큼은 변하지 않습니다. 아이들이 각 영역에서 놀이에 집중하면서 감정을 표현하고 사회성이 발달되며 긍정적인 정서가 형성됩니다. 저희 원의 교직원들은 아이들이 탐색한 놀잇감들 중 스스로 선택하여 자유롭게 놀이하도록 적극적으로 안내하고 격려해주고 있습니다.

원 운영에 가장 중요한 부분은 교사라고 생각합니다. 원장과 교직원 그리고 교직원 간의 원활한 협력관계를 이루는 것이 매우 중요하고 활발히 소통하는 분위기 속에서 교사는 즐겁고 행복합니다. 교사가 행복해야 아이들도 행복합니다.

신나게 놀기 위해 안전하고 건강한 환경을 만들어 주고, 건강하게 자라기 위해 안전한 먹거리(한살림)로 맛있는 밥상을 제공합니다. 원을 시작할 때 늘 마음속으로 다짐했던 글이 있습니다. 안전하고 건강한 환경과 풍요로운 사랑 안에서 어린이가 신나는 세상이 무엇인지 고민하고 오늘도 실천합니다.

봄의뜰어린이집(원장 장미영)

경남 사천시 사천읍 옥산로 97(선인리 277-5) 덕진봄아파트 105동 104호

T. 055-855-5689